IT

갤럭시S, 안드로이드의 반격이 시작되나

Artanis 2010. 7. 11. 11:17

갤럭시S가 야심차게 출시되었습니다.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무섭게 장악해 나가고 있는 아이폰의 대항마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그야말로 올 최대 기대작의 출시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스마트폰 답게 각종 언론에서 수많은 기사들을 양산해 내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출시된지 10일만에 20만대가 팔려나가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내고 있습니다. SKT는 각종 스마트폰 이벤트를 통해 갤럭시S의 마케팅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http://android.event.tworld.co.kr )
갤럭시S는 구글 안드로이드 OS 2.1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폰입니다. 국내에서는 SKT를 통해서 독점 공급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앞세운 KT와 갤럭시S를 앞세운 SKT의 한판 전쟁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평가는 어떨까요? 
여러 상품평들을 살펴 보았을때 일단 시작은 썩 나쁘지 않다라는 것입니다. 또, 최근 불거진 아이폰4의 수신감도문제가 어느 정도는 갤럭시S에게는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관측입니다. 더군다나 애플사의 문제에 대한 권위적이고 안하무인격 대처 방식이 도마에 오르면서, 애플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떨어진것도, 앞으로의 한판 전쟁에서 갤럭시S에게는 호재로 작용하게 될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에대한 신뢰가 깊던 주변 친구들 조차도 이번 갤럭시S는 기대 이상이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소비자 문제에대한 안하무인격 대처를 하는 애플사에 대한 신뢰상실도 한 이유가 되었겠지만, 갤럭시S가 기대 이상의 스펙과 성능으로 출시되어 입소문을 탄것도 한 이유가 된것 같습니다.

갤럭시S의 스펙을 살펴 보겠습니다.


갤럭시S 상세스펙

OS     안드로이드 2.1
Touch 방식     정전식 Full Touch
Display     4.0 인치, WVGA(480x800), Super AMOLED
Memory     16GB내장 + 외장메모리 최대 32GB까지 지원
CPU     1GHz (S5PC111)
배터리     1,500mAh(탈착식2개)
센서     가속도/지자기/조도/근접센서
Size/무게     122.4 x 64.2 x 9.9 /121g
비디오     HD (720P/30fps)급 고화질 녹화/재생
카메라     500만화소
주요서비스    TDMB, T map, Melon, WiFi Nate, T cash(7월중 예정),영상통화 지원
Connectivity   

WiFi (802.11b/g/n), 블루투스 3.0, 3.5파이 이어잭 지원

 * 내장 메모리 16GB: 어플 설치용(1.8GB), Contents 설치용 13.4GB



최고 사양의 하드웨어
갤럭시S는 9.9mm의 슬림한 두께와, 1GHz의 빠른 CPU클럭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게다가, 슈퍼아몰레드의 선명한 화면, HD급 동영상 녹화 기능, 500만화소의 카메라 기능이 돋보입니다. 웬만한 디지털 카메라와 캠코더 못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OS를 채용한 스마트폰들의 단점으로 지적 받아왔던것 중 하나가 내장메모리의 부족한 용량이었는데, 갤럭시S는 16GB의 내장메모리를 채용함으로써 메모리걱정 없이 다양한 어플들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정전식 터치방식을 채용하여, 사용자와 일체가 된듯한 터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삶의 질을 바꿔주는 미래지향형 스마트폰
얼마전 구글에서 한국어 음성검색을 발표 하였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에서 음성으로 검색하는 기능인데, 키 입력없이 웬만한 검색어는 놀라울 정도로 인식이 잘 됩니다. 구글의 모바일 음성검색 기능은 갤럭시S를 포함한 안드로이폰에 기본으로 탑재가 됩니다.또한 기본 탑재가 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또, 눈에 띄는 유용한 기능으로는 실시간 길안내를 해주는 T map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이 필요 없을것 같습니다. 친구들과의 모임장소를 찾아갈때에도, 길을 잃고 헤매일때에도, 자동차의 네비게이션 대용으로도 여러모로 유용할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코덱을 내장하여, 별도의 인코딩 없이도 영화를 비롯한 동영상을 감상할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가 있고, 버스교통정보나 증강현실, 지역별 날씨의 CCTV확인, 멜론 등등 매우 유용한 어플들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막강한 기본탑재 어플들
갤럭시S는 유용한 기능들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출시 되었습니다. 기본 탑재 어플들이 막강하여 IT기기에 익숙하지 못한 기계치 사용자들은 기본 탑재된 어플들만 이용해도 충분히 스마트폰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돋보이는 기능중에는 "ARooARoo" 라는 위치정보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주변장소의 기본적인 정보나 리뷰등을 볼 수 있고, 포인트를 쌓아 쿠폰을 제공 받을 수 도있습니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마켓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삼성앱스, T 스토어 에서 다양한 안드로이드용 어플들을 다운로드 받아 다양한 게임도 즐기고, 트위터를 이용할 수 도있고, 네이트메신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마켓을 잘 활용하면 매우 편리한 스마트폰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





스마트폰 이벤트
SKT는 7월중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스마트폰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7월의 대반격을 위한 포석인가 봅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면 다양한 이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이벤트 바로가기 :
http://android.event.tworld.co.kr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